1.7.10

  1. 기본 모드 파일

    1. 개발 환경 구성

    2. Mod id, Version, modinfo

    3. preInit / init / postInit

    4. Proxies

    5. serverStart / serverStopped, etc. (FML Events)

  2. 조합(Crafting)

    1. 무형(Shapeless) 조합법 및 화로(Furnace) 조합법

    2. 유형 조합법(Shaped)

    3. 광물 사전(Ore Dictionary)을 이용한 조합법

    4. IRecipe

  3. 블록(Block)

    1. 기본 블록

    2. 메타데이터

    3. 렌더링(Rendering)

      1. 텍스처(Texture) 지정

      2. ISBRH(ISimpleBlockRenderingHandler)

    4. 이벤트 함수

    5. ItemBlock

  4. 아이템(Item)

    1. 기본 아이템

    2. 메타데이터(손상 값, Damage)

      1. 하위 아이템(Sub Types)

      2. 도구

      3. 도구(곡괭이, 삽, … )

      4. 갑옷

    3. 렌더링(Rendering)

      1. 도구 사용 애니메이션 ( 활 )

      2. IItemRenderHandler

    4. 이벤트 함수

    5. 아이템 NBT

  5. 타일엔티티(Tile Entity)

    1. 기본 타일엔티티

    2. 동기화

    3. 렌더링

      1. TESR(TileEntitySpecialRenderer)

    4. IInventory : 수납장 (No GUI)

    5. Container/GUI : 상자

    6. ISidedInventory : 화로 (+Processing) (+ GUI Sync)

  6. 엔티티(Entity)

    1. 기본 엔티티

    2. 렌더링

      1. 모델

      2. Techne/Tabula

      3. OBJ 파일

    3. Living Entity

    4. 투사체

  7. 이벤트 시스템

  8. 네트워크

    1. Simple Channel Network



1.8 (업데이트 내용)

  1. 기본 모드 파일

  2. 모델 파일 작성

    1. Json 모델 작성하기

    2. IPerspectiveAwareModel

  3. 블록

    1. 이벤트 함수

    2. 블럭용 모델(ISmartBlockModel)

  4. 아이템

    1. 이벤트 함수

    2. 아이템용 모델(ISmartItemModel)

    3. NBT 이용하기

  5. 타일엔티티

    1. 컨테이너 및 GUI

    2. 상자

    3. 화로

    4. TESR

  6. 엔티티(Entity)

    1. Living Entity

    2. 투사체

  7. 이벤트 시스템

  8. 네트워크

    1. 패킷 스레드 관리




특수 주제

  1. 광역 데이터 저장(WorldSavedData)

  2. HUD 작성(RenderGameOverlayEvent)

  3. 월드 및 월드젠

    1. Dimension 제작

    2. 바이옴(BiomeGen)

    3. 월드젠 - 광석/식물

    4. 구조물(Structure Generation)

    5. 자연스러운 지형 연출 - Perlin Noise

  4. 컨피그(Configuration)

    1. In-game Configuration Editor 추가하기

  5. 포션(Potion)

  6. 커맨드(Command)

  7. 레시피(Recipe)

    1. IRecipe

  8. Ore Dictionary

  9. 블록(Block)

    1. 멀티블록

    2. 식물(Crop)

    3. 유체(Fluid)

  10. 타일엔티티(TileEntity)

    1. IFluidHandler : 액체 탱크

  11. 아이템(Item)

    1. 도구(Tool)

    2. 갑옷(Armor)

  12. 엔티티(Entity)

    1. AI

    2. Attribute

    3. IExtendedProperty

    4. Animation

    5. Animal

  13. 렌더링(Rendering)

    1. 테셀레이터(Tesselator)

    2. 렌더링 관련 이벤트 정리

    3. RenderBlocks / RenderItem / ItemRenderer 이용

  14. 깃허브(GitHub)

  15. 개발환경에 다른 모드 추가

  16. API / Add-On

    1. NEI 지원

  17. 포지 개발에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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