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0
기본 모드 파일
개발 환경 구성
Mod id, Version, modinfo
preInit / init / postInit
Proxies
serverStart / serverStopped, etc. (FML Events)
조합(Crafting)
블록(Block)
기본 블록
메타데이터
렌더링(Rendering)
텍스처(Texture) 지정
ISBRH(ISimpleBlockRenderingHandler)
이벤트 함수
ItemBlock
아이템(Item)
메타데이터(손상 값, Damage)
도구(곡괭이, 삽, … )
갑옷
렌더링(Rendering)
도구 사용 애니메이션 ( 활 )
IItemRenderHandler
아이템 NBT
타일엔티티(Tile Entity)
기본 타일엔티티
동기화
렌더링
TESR(TileEntitySpecialRenderer)
IInventory : 수납장 (No GUI)
Container/GUI : 상자
ISidedInventory : 화로 (+Processing) (+ GUI Sync)
엔티티(Entity)
이벤트 시스템
네트워크
Simple Channel Network
1.8 (업데이트 내용)
기본 모드 파일
모델 파일 작성
Json 모델 작성하기
IPerspectiveAwareModel
블록
이벤트 함수
블럭용 모델(ISmartBlockModel)
아이템
이벤트 함수
아이템용 모델(ISmartItemModel)
NBT 이용하기
타일엔티티
컨테이너 및 GUI
상자
화로
TESR
엔티티(Entity)
Living Entity
투사체
이벤트 시스템
네트워크
패킷 스레드 관리
특수 주제
광역 데이터 저장(WorldSavedData)
HUD 작성(RenderGameOverlayEvent)
월드 및 월드젠
Dimension 제작
바이옴(BiomeGen)
월드젠 - 광석/식물
구조물(Structure Generation)
자연스러운 지형 연출 - Perlin Noise
컨피그(Configuration)
In-game Configuration Editor 추가하기
커맨드(Command)
레시피(Recipe)
IRecipe
Ore Dictionary
블록(Block)
멀티블록
식물(Crop)
유체(Fluid)
타일엔티티(TileEntity)
IFluidHandler : 액체 탱크
아이템(Item)
도구(Tool)
갑옷(Armor)
엔티티(Entity)
렌더링(Rendering)
테셀레이터(Tesselator)
렌더링 관련 이벤트 정리
RenderBlocks / RenderItem / ItemRenderer 이용
깃허브(GitHub)
API / Add-On
NEI 지원
포지 개발에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