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의 토지 중개사 모드에 여러 버그가 있었고, 사용성도 좋지 않아 여러 부분에서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가장 치명적이었던 청크가 로딩이 안되는 버그(ㅡㅡ;), 그리고 자신이 추가한 청크를 확인하기 힘들고 땅문서를 잃기도 쉬웠던 문제를 종합적으로 개선했습니다.

 

1. 토지 대장

토지 중개사 모드는 2가지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하나는 토지 대장이고 나머지 하나는 땅 문서입니다. 이 두 아이템만 있으면 청크 로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먼저 토지 대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 대장은 위의 조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 클릭으로 토지 대장을 열어볼 수 있고, 플레이어는 처음 허가된 청크가 0개 임을 알 수 있습니다. OP 권한을 가진 플레이어는 제한이 없습니다.

 

 

2. 땅문서

땅 문서는 허가되는 청크의 수를 증가시켜줍니다. 다만, 기본적으로는 만들 수 없고 서버 관리자가 다른 모드를 이용해서 적절한 레시피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각각의 땅문서는 사용하기 위해서 레벨 제한이 있습니다. 즉 자신에게 허가된 청크 수에 맞는 레벨을 가진 땅 문서를 사용해야만 추가 청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탭에는 16종의 땅문서가 있는데, 데미지(Damage) 값만 달리하면 상위의 땅문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알맞은 땅문서를 사용하면, 추가적인 청크가 허가됩니다. 토지 대장에서의 수치도 증가합니다.


 

3. 청크 관리

토지 대장을 손에 들고 좌클릭을 하면 자신이 있는 청크를 로드하게 됩니다. 핫바에 토지 대장을 놓고 있으면 흰색 경계가 표시됩니다.


자신에게 허가된 개수 이내로 다수의 청크를 로드할 수 있고, 이미 로드된 청크 안에서 좌클릭을 다시 하면 로드가 취소됩니다.

 

토지 대장의 GUI에서도 로드된 청크들을 확인할 수 있고, 각 청크 좌표 우측의 X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지점으로 가지 않아도 로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자작 모드 > 토지중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지 중개사 모드 소개  (1) 2015.02.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