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버전을 내놓기 이전에 조금 더 동물의 행동을 개선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동물의 힘을 이용한 기계는 거의 완성단계에 이르렀으며 약간의 버그만 해결하면 개발이 완료됩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동물을 개선하면서 기틀을 닦았습니다. 눈에 띄는 큰 변화로는 컨피그로 동물과 관련된 여러 상수를 조작할 수 있다는 점, 동물들이 이제는 무리를 지으려 한다는 점, 마지막으로 움직이는 속도에 비례해서 추가적으로 허기를 소모한 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다운로드는 다음의 AdFly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링크: http://adf.ly/sSISJ

 

 

0. 제작 환경

마인크래프트 – 1.7.10

Forge – 10.13.0.1180

 

 

1. 변경 사항

1) 동물과 상호작용

이제는 음식을 들고 있으면 우클릭을 통해 동물에게 음식을 먹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바닐라처럼 바로 동물이 사랑에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충분히 배가 불러진 후에 확률적으로 사랑에 빠지게 될 겁니다.

 

2) 동물의 허기

동물은 더 빨리 걸을수록 배고파집니다. 밧줄로 동물을 끌고 갈 때 굶어 죽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제 밀을 먹던 동물들은 사탕수수도 먹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별로 중요한 변경 사항이 아닙니다. 동물이 무엇을 먹을지는 이제 플레이어 여러분이 컨피그를 통해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동물의 인공지능

가장 큰 변화는 동물들이 이제 최대한 무리 지으려고 한다는 겁니다. 이러한 변화는 야생 동물들에게 있어서는 번식의 기회를 키울 것입니다. 야생에서 동물들이 너무 많이 번식하는 것이 걱정되기는 하지만, 걸을 때 허기 소모를 키웠기 때문에 굶어 죽는 녀석도 간혹 발생할 겁니다.

이제 동물은 아무 이유 없이 들판을 거닐진 않습니다. 다른 풀을 찾거나, 혹은 무리를 찾을 때만 이동합니다. 너무 풀을 많이 찾아 다니는 녀석은 무리를 이탈할 수도 있습니다.

 

4) 컨피그

컨피그를 통해 동물의 허기와 번식에 관련된 부분을 많이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음식을 먹고 얼마나 허기를 회복할지, 배가 얼마나 불러야 번식하며 그 상태에서 얼마나 자주 사랑에 빠질지, 얼마나 허기를 많이 소모할지 모두 플레이어가 컨피그를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1.7 포지부터는 게임 내에서 컨피그를 수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해당 사항을 구현했습니다. 타이틀 메뉴에서 Mods 버튼을 누르고, Hungry Animals를 찾아 Config를 누르면 각 동물에 대해 값들을 수정할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각 변수 이름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을 알 수 있습니다.

 

 

 

 

5)기타

동물의 소리가 조금 작아졌습니다.

 

 

2. 저작권

본 모드는 무단 수정, 배포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허가되지 않은 영리적 목적의 사용을 모두 금지합니다. 영리적 목적의 사용에는 후원이 가능한 서버에 추가, 아프리카 방송 등을 포함합니다. 비 영리적 목적의 경우 어떤 모드 팩이라고 할 지라도 본 모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만 원 제작자(oortcloud) 명시는 필수입니다. 모드 수정/재배포 및 영리적 사용에 관한 문의는 메일, 쪽지 등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위의 제반 사항을 위반할 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에 의거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자작 모드 > 배고픈동물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4.0 업데이트  (2) 2015.02.05
1.0.3.1 업데이트  (0) 2015.02.05
1.0.3 업데이트  (1) 2015.02.05
1.0.1 업데이트  (0) 2015.02.05
모드 소개  (0) 2015.02.05

+ Recent posts